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계양구, 상생일자리 지원··· 지역 고용 활성화 도모
상태바
인천 계양구, 상생일자리 지원··· 지역 고용 활성화 도모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3.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
창창한 여성 취창업 프로젝트 추진
상생일자리 지원사업. [계양구 제공] 
상생일자리 지원사업. [계양구 제공] 

인천 계양구는 고용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생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DX 현장실무 물류 및 통관 시스템 전문가 양성과정,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 창창한 여성 취·창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계양구가 ‘상생일자리 지원’인천시 공모 사업에 선정돼 추진되고 있으며, 인천시민 미취업자(계양구민 우대)를 대상으로 한다.

‘DX 현장실무 물류 및 통관 시스템 전문가 양성과정’은 무역‧물류 분야 디지털 전환 교육과 드론‧지게차 운전 자격 취득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해 관련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교육 과정은 4월 1일부터 5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모집 신청은 오는 3월 20일 18시까지다.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은 스마트팩토리에 관련된 전문 기술을 교육을 통해 관련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교육 과정은 4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모집 신청은 3월 27일 18시까지다. 

‘창창한여성 취·창업 프로젝트’는 상반기에는‘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을, 하반기에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창업을 준비하는‘오픈마켓 창업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은 4월 15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