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유아도 티켓 있어야 한다…파리올림픽 규정에 청원 등장
상태바
영유아도 티켓 있어야 한다…파리올림픽 규정에 청원 등장
  • 배우리 기자
  • 승인 2024.03.1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픽조직위 규정에 1인 1 티켓…"4세 미만 입장 권장 안 해"
파리 올림픽 마스코트 프리주. [파리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제공]
파리 올림픽 마스코트 프리주. [파리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제공]

영유아 자녀와 함께 파리 올림픽 경기를 보러 가려면 티켓을 별도로 사야한다는 사실을 뒤늦게 안 부모들이 규정 변경을 요구했다.

18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올림픽 규정은 "전 연령대의 어린이를 포함해 모든 관중은 유효한 티켓이 있어야 올림픽 경기장에 입장할 수 있다"고 돼 있다.

영유아 동반 시, 자녀의 입장권을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뜻이다.

지난해 올림픽 체조 경기장 티켓을 구매하고 최근 출산한 A씨는 이 사실을 알고 난감해졌다.

그는 "올림픽쯤엔 딸이 5개월이 될 텐데 딸을 두고 가기가 너무 마음에 걸린다"고 말했다.

영국 런던에 사는 B씨도 아내가 올림픽 개막 전인 5월에 첫 아이를 출산할 예정이다.

그 역시 아내 가족과 함께 카약과 비치발리볼 경기를 보려고 지난해 이미 3천 유로(약 436만원)를 들여 티켓을 사뒀다.

그는 "티켓을 살 때는 우리가 임신하게 될 줄 몰랐고 지금은 티켓이 매진돼 어찌할 방법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파리올림픽조직위원회에 연락했으나 자동 채팅창을 통해 올림픽 경기와 달리 어린이 할인이 가능한 패럴림픽 티켓을 구매하라는 황당한 안내를 받았다고 한다.

조직위는 영아를 포함해 모든 사람이 개별 티켓을 구매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조직위는 AFP 통신에 보낸 입장문에서 "우리는 부모가 만 4세 미만의 어린이를 경기장에 데려오는 걸 권장하지 않는다"며 "스포츠 경기장의 환경이 어린아이의 복지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음을 고려해달라"고 말했다.

조직위의 규정에 불만을 품은 이들은 세계 최대 규모의 청원 플랫폼(Change.org)에 규정 변경을 요구하는 청원을 올렸다. 현재 170명가량이 서명에 동참했다.

앞서 2012년 런던 올림픽 때도 조직위는 파리올림픽조직위와 같은 정책을 내놨다가 언론과 여론의 비판에 밀려 정책을 변경했다.

[전국매일신문] 배우리기자
bwr@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