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왕정순 서울시의원, 로컬브랜드 육성사업에 ‘샤로수길’ 선정 환영
상태바
왕정순 서울시의원, 로컬브랜드 육성사업에 ‘샤로수길’ 선정 환영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3.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3년간 30억 원 지원 예정...위축된 경제상황에 단비 역할 할 수 있길 기대
왕정순 의원.[서울시의회 제공]
왕정순 의원.[서울시의회 제공]

왕정순 서울시의원(관악2, 기획경제위원회)은 ‘2024년도 서울시 로컬브랜드 육성사업’에 ‘샤로수길 상권’이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왕 의원은 “샤로수길 상권은 8만 9천420㎡ 면적에 점포 수만 383개에 이르는 관악구 핵심 골목 상권”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오는 2026년까지 3년간 총 30억 원 규모의 지원이 이뤄질 수 있게 된 만큼 샤로수길이 관악구 전체의 활력을 끌어올리는 마중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선정 과정에서는 인근 모래내공원 지하주차장 공사 등을 통해 끊임없이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가 일정 부분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통해 좀 더 나은 관악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에서는 이달 초 신청서를 제출한 11개 상권에 대한 면밀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2곳이 선정됐으며, 샤로수길은 잠재력 있는 로컬자원을 보유한 상권으로써 그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향후 샤로수길 상권에는 ▲상권 브랜드 구축 ▲상권 공간 개선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상권지속 자원창출 등을 목표로 한 다양한 사업들이 전개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서울시와 관악구,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지역 상인들과 함께 긴밀한 협업 구조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