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봄의 전령사 동강할미꽃의 아름다움 즐기세요
상태바
봄의 전령사 동강할미꽃의 아름다움 즐기세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3.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제18회 동강할미꽃 축제 22~24일 개최
'3대가 함께하는 할미데이' 다채로운 행사 풍성
제18회 동강할미꽃축제 리플릿. [정선군 제공]
제18회 동강할미꽃축제 리플릿.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동강할미꽃의 신비와 자연의 경이로움, 행복한 봄 여행의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제18회 동강할미꽃축제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정선읍 귤암리 동강할미꽃 거리 및 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개최된한다고 19일 밝혔다.

동강의 석회암지대 절벽에서 자라는 정선 동강할미꽃의 은은한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은 물론 청정 자연과 함께하는 봄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동강할미꽃 축제는 동강할미꽃보존연구회외 정선읍 문화체육축제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며 ‘3대가 함께하는 할미데이’로 진행된다.

22일  ‘할미데이’ 선포식을 시작으로 버스킹 공연을 비롯한 할미꽃 화분 만들기, 동강 할미꽃 시낭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모델로 나서는 ‘시니어 패션쇼’가 열려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3일에는 세대공감 놀이터는 축제의 취지를 살려 온 가족이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딱치지기, 구슬놀이 등이 진행돼 기존 축제와는 차별화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 특산종으로 세계 유일종인 정선 동강할미꽃은 이른 봄에 흰색, 보라색, 자색, 남색 등 화사하고 아름다운 색으로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한 신비의 꽃으로 하얀 솜털과 함께 아름답고 순수한 그 자태로 사람들 마음속에 순박함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줘 봄 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김병국 정선읍 문화체육축제 위원장은 “동강할미꽃의 아름다움과 함께 국민고향정선에서 봄의 정취를 한껏 느끼며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