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장군도 흉물 전락 비난고조
상태바
여수시 장군도 흉물 전락 비난고조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4.03.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이미지 훼손... "테마있는 섬 조성해야"
여수시 장군도. [여수시 제공]
여수시 장군도.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 중앙동 1번지 '장군도'가 행정당국의 관리사각지대 놓여 흉물로 전락, 방치되고 있어 비난을 사고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두고 지역 이미지 훼손이 우려됨에 따라 조속한 관리 대책이 뒤따라야 한다는 목소리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여수시의회 진명숙 의원은 최근 제235회 임시회(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진 의원은 "장군도는 수많은 세월동안 지역민들의 랑을 받은 곳이나, 현재 뱃길이 끊긴 지 수십 년이 되어 찾는 사람이 없는 섬이 됐다"면서 "발길이 끊긴 섬은 언제, 어디서 흘러왔는지 모를 쓰레기만 쌓이며 방치되고 있다"고 토로했다.

장군도는 근래 유해조수인 민물가마우지 떼의 배설물이 섬 전체를 뒤덮으면서 백화현상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수백년 된 수목들이 고사하고 배설물이 바다로 씻겨나가 바닷물이 오염되는 등 심각한 악취와 부작용을 낳고 있다.

또 관광객들이 바라보는 돌산대교 바로 앞 바다에 위치한 탓에 여수 이미지에 좋지 않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는 실정이다.

진 의원은 "중앙동 1번지 장군도가 이렇게 방치된 상황에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등 대형 행사를 어떻게 치르겠느냐"며 "장군도 뱃길 복원이 여수의 정체성을 회복하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담하고 예쁜 산책길 조성·여수 이미지를 형상화한 상징물 설치 등 테마가 있는 섬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진 의원은 "원도심권 주민들이 뜻을 함께 모아 장군도 복원사업을 시작한다는 소식을 들어 그나마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여수시는 장군도 재정비를 통해 섬이 더이상 황폐화 되지 않도록 하고, 뱃길 복원에도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