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직장 내 갑질괴롭힘성비위 행위 제로화' 선언
상태바
여수시 '직장 내 갑질괴롭힘성비위 행위 제로화' 선언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4.03.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당당관실 통합신고센터 운영
여수시청사 전경 [여수시 제공]
여수시청사 전경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직장 내 갑질괴롭힘성비위 행위를 없애기 위해 감사담당관, 총무과, 여성가족과 등 부서 간 긴밀히 협업해 조직 내 불합리 행위 예방 및 대응 체계를 대폭 개선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기존에 분리되어 있던 직장 내 갑질, 괴롭힘, 성희롱·성폭력 신고상담센터를 일원화해 감사담당관에서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고상담조사 과정에서 2차 피해 우려로 신고를 기피하는 피해자를 위해 신고부터 사후 모니터링까지 체계화해 피해자 중심의 원스톱으로 대응한다는 계획도 수립했다.

시는 기존 일방향 강의식 교육에서 탈피해 양방향 교감형 교육으로 확대 운영, 특히 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입장바꿔 생각해봐!'라는 역할극을 기획하고 직원들의 소감을 진솔한 토론의 장을 만들어 나가는 방식으로 교육의 효과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직장 내에서 괴롭힘과 성비위 실태 설문조사를 정례화해 꼼꼼한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장 내 3-ZERO화 추진 ‘청사 내 4컷 만화 전시, 간부공무원 캠페인 전개, 주1회 예방 문자 발송’ 여수시 혁신 MZ위원회 운영 등의 다양한 시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정기명 시장은 "직장 내 갑질괴롭힘성비위 가해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고 철저히 조사하고,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강력히 처분할 것"이라며 "인권친화적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직원들 모두 관심을 갖고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