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내달 운영 시작
상태바
은평구,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내달 운영 시작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3.2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올해 16곳 어린이집으로 운영 확대
서울 은평구가 지난해 진행한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풋살 프로그램 모습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가 지난해 진행한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풋살 프로그램 모습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돼 내달부터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 공모사업인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은 민관체육시설과 어린이집을 연계해 자치구별 유아스포츠단을 구성하고 규칙적인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공모에 선정돼 시비 1억 원을 확보했다.따라서 지난해 9곳에서 올해 16곳 어린이집으로 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모두 560여 명의 유아들이 체육활동에 참여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어린이집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수영, 농구, 풋살, 태권도 4개 종목으로, 체육공원과 민간 체육시설을 이용해 민관이 협업으로 유아체육 활동을 위한 전문 강사를 배치하고 내달부터 체계적 수업을 실시한다.

구는 이 프로그램이 유아 대상 수업인 만큼 어린이집 소속 지도교사 1인 이상이 반드시 동행하며 프로그램 시작 전 충분한 안전교육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3년 연속으로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유아 친구들이 다양한 체육 경험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참여하는 어린이들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활동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