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의회 제297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청양군의회 제297회 임시회 폐회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3.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의회 제297회 임시회가 폐회했다. [청양군의회 제공]
청양군의회 제297회 임시회가 폐회했다. [청양군의회 제공]

충남 청양군의회 제297회 임시회가 폐회했다.

이번 회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청양군 민원조정위원회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양군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청양군 빈집 정비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청양군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포함해 총 12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경우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축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되어 축산업의 발전과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축산 관련 산업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또 김기준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농업발전기금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역시 원안 가결돼 농업발전기금의 활용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경영비 상승에 따른 농업 경영의 부담 완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정혜선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외국인 계절 근로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되면서 농번기 일손 부족 해결 및 농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외국인 계절 근로자와 농가 모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기초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14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정선군에 있는 정선아리랑시장, 도시재생 지원센터, 마을 호텔 등 주요 선진시설을 방문해 군민의 눈높이에서 군이 계획 중인 주요사업에 대해 해당 관계자와 청양군에 접목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18일에는 주요 사업장 5개소(충남서부장애인 종합복지관 청양분관, 장애인회관, 우산 어린이와 함께하는 테마숲 공원 조성사업장, 보건의료원 공영주차타워, 선비충의 문화관 조성사업장)를 차례로 방문해 구체적인 사업 현황과 개선사항을 파악했으며 문제점 및 주민 불편 사항 등에 대해 담당자 및 관계자들과 현장에서 발전적인 의견을 나눴다.

차미숙 의장은 폐회사에서 “3월은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실천할 때”이라며 “집행부에서는 계획대로 업무를 추진하고 의회에서 제안한 내용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