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21] 개혁신당 장석현 예비후보, 정치 혁신 공약 발표
상태바
[총선 D-21] 개혁신당 장석현 예비후보, 정치 혁신 공약 발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세비 사회적 약자 기부·보좌관 감원 등 혁신 공약 실천 약속
[장석현 예비후보 제공]
[장석현 예비후보 제공]

장석현 개혁신당 인천 남동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남동구청장)는 20일 정치 혁신 공약을 발표했다.

장 예비후보는 “구민들이 정치의 복원과 민생을 돌보라는 말씀을 한결같이 많이 했다”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민생을 챙기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를 위해서는 정치 현실이 변화해야 하며, 과감한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극단적 진영논리의 낡은 질서에 안주하는 거대 카르텔 정치를 혁파하고, 국민과 남동구민에게 희망의 정치를 보여주기 위해 출마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치 혁신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국민을 위해 헌신하겠다”며 “남동구청장 시절 4년 동안 월급을 사회에 기부한 것처럼,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4년 세비를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계층에게 기부하겠다”고 공약을 내세웠다.

아울러 의원 보좌관을 9명에서 6명으로 감원, 국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국민들이 입법부를 향해 비판하는 내용 중 국회의원 숫자가 너무 많다는 지적에 대체로 공감한다”며 “현재 300명 의원 정수의 50명 감원을 추진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250명의 국회의원만으로도 넉넉하고, 원활하게 국정을 수행할 수 있다며 입법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장 후보는 “우리 정치를 혼탁하게 만들고 있는 위성정당 방지법 제정에도 앞장서겠다”고 주장하면서 “남동 주민의 민생해결사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