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진군, 주요 현안사업 해결 국비확보 '온힘'
상태바
강진군, 주요 현안사업 해결 국비확보 '온힘'
  • 권상용기자
  • 승인 2024.03.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국비 확보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진군 제공]
강진군이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국비 확보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이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국비 확보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강진원 군수는 올해 2천억 원 이상을 목표로 정부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중앙정부의 각종 공모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직접 챙기고 있다.

군은 보다 확실한 성과를 위해 실무 부서장이 참석하는 관련 회의를 수차례 열고 국·도비유치팀을 만들어 공모 선정을 독려하고 있다.

군수는 지난 18일 해양수산부를 방문, 송명달 차관을 면담하고 해양·수산분야 관련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해당 부처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마량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유형1) ▲마량항 CLEAN 국가어항 조성사업 ▲제3차 연안정비 기본계획 신규지구(5개소) 반영을 요청했다.

군은 민선8기 5대 분야 60대 프로젝트를 확정하고 남해안 해양레저관광 거점 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기반 마련에 온 힘을 쏟고 있다.

특히, 마량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과 CLEAN 국가어항 조성사업은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바다낚시대회, 마량놀토수산시장 등과 연계해 마량항을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을 위한 전진기지로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