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21] 민주, '조국혁신당 명예당원' 발언 박지원에 경고 조치
상태바
[총선 D-21] 민주, '조국혁신당 명예당원' 발언 박지원에 경고 조치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4.03.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뼛속까지 민주당원" 공개사과...민주 "재발방지 약속했으니 엄중 경고로 일단락"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지난 14일 오전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출석,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조국혁신당 명예당원' 발언을 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에게 경고 조치를 했다.

신현영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지원 후보가 타당의 명예당원이 되는 것이 좋다고 한 데 대해 공개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며 "당은 그에게 엄중히 경고하는 것으로 이 사안은 일단락됐다"고 밝혔다.

신 대변인은 '박 후보가 별도의 공천 불이익을 받지는 않느냐'는 물음에 "지금으로선 경고 조치를 한 것"이라며 "민주당은 비례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과 함께한다는 것을 명확히 국민들에게 말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후보는 이틀 전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함께 출연한 '시사인' 유튜브 방송에서 조 대표가 "저희랑 정세 인식이 똑같아서 나중에 명예당원으로 모셔야겠다"고 하자 "이중 당적은 안 되니까 명예당원은 좋다"고 말했다.

이 발언이 논란이 되자 당 지도부는 전날 심야 최고위원 회의에서 박 전 원장의 징계 여부를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남 해남·완도·진도 후보인 박 전 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조국혁신당 명예당원 발언은 덕담 차원에서 했다지만 부적절했다니 정중히 사과한다. 더불어민주연합의 승리를 지원한다"며 "저는 뼛속까지 민주당원"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박문수기자
pms56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