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시, 남원춘향제 신메뉴 개발 위한 백종원 더본코리아와 협업
상태바
남원시, 남원춘향제 신메뉴 개발 위한 백종원 더본코리아와 협업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24.03.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품질 지역 농산물 활용···먹거리 프로그램 개발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는 오는 5월 개최하는 제94회 남원춘향제의 안전하고 합리적인 먹거리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종원의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협업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함께 오는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개최하는 남원춘향제에서 품질이 우수한 지역 내 농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선보이고, 축제 먹거리 부스를 기획해 맛뿐만 아니라 더욱 안전하고 합리적인 먹거리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막걸리 축제 행사장인 남원시 경외상가 리모델링을 통해 지속가능한 청년 먹거리 상가를 구축해 남원 도시 브랜드 입지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와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제94회 남원춘향제에서 △막걸리 축제△전통음식 테마의 ‘춘향 난장’을 운영할 계획으로 먹거리 부스 운영자 선정 후 일대일 컨설팅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바가지 요금 없는 남원춘향제를 위한 준비도 강화한다.

시는 남원춘향제 기간 동안 각각의 먹거리 존에 키오스크를 활용해 투명한 먹거리 시스템을 강화하고 바가지요금 신고센터 운영으로 민원 사전 예방과 현장 점검을 통한 바가지요금 근절에도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협업해 만든 신메뉴와 함께 전통음식, 막걸리, 다양한 세계음식을 테마로 맛있고 풍성한 남원춘향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무엇보다 안전한 먹거리와 바가지요금을 근절할 수 있는 시스템 강화로 상인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원/ 오강식기자
ohks57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