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사과연합회, 원주시 농산물공용도매시장 합동청과 주식회사와 MOU체결
상태바
양구사과연합회, 원주시 농산물공용도매시장 합동청과 주식회사와 MOU체결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3.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사과연합회 제공]
양구사과연합회는 원주시 농산물 공용도매시장 합동청과 주식회사와 양구 사과 판매 활성화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사과 공급 MOU 및 공급약정을 체결했다. [양구사과연합회 제공]

강원 양구사과연합회(회장 김법종)는 최근 양구 친환경농업연구센터에서 원주시 농산물 공용도매시장 합동청과 주식회사와 양구 사과 판매 활성화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사과 공급 MOU 및 공급약정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는 작년 기준 약 6천 톤인 양구 사과 생산량 가운데 1차적으로 10% 취급을 목표로 했다. 

원주 합동청과는 경매 수수료 인하, 양구사과 단독 박스 제공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연 1~2회 설명회를 준비하여 농가의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연합회는 농가 출하 독려, 각종 사항 공지, 지속적인 지원책을 협의하기로 했으며 선별된 가공용 사과를 프레스네이처가 최대한 소비해 주는 것이 주요 골자 사항이다. 

도에서 유일한 원주 합동청과 경매시장에 도매물량 집하, 분산 역할이 강화되어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이 양구사과를 접하는 기회를 늘리고 강원도 내 부가가치 증가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구사과연합회는 170여 사과 농가가 가입되어 있는 도내 최대 사과 단체이다. 

올해 사과자판기 설치, 농가 개별 컨설팅 교육, 농자재 공동 구매 등 양구 사과의 인지도 제고 및 판로 확대, 농가 비용 절감 관련 사업을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법종 양구사과연합회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도내 경매시장이 활성화되고 농가들도 다양한 판매 루트 개척으로 소득 향상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