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특징주] 레고켐바이오, 마이크로바이오틱스 '박테리오파지 공동연구' 상승
상태바
[특징주] 레고켐바이오, 마이크로바이오틱스 '박테리오파지 공동연구' 상승
  • 제갈은기자
  • 승인 2024.03.2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고켐바이오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77% 오른 7만 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83만 6,027주다. 

이는 이날 레코켐바이오사이언스가 박테리오파지 신약 개발 기업 마이크로바이오틱스와 박테리오파지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두 기업은 연구를 통해 다제내성 녹농균을 표적으로 하는 박테리오파지 치료제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다수의 파지를 활용한 칵테일 치료제, 기존 항생제와의 병용 투여 등 포괄적인 협력도 진행한다. 계약에 따라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는 임상 단계 공동 개발 참여 옵션, 사업화 시 우선 협상권을 확보했다. 다만 계약 세부 사항은 양사 합의 아래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한편 이날 오리온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는 레고켐바이오 인수와 관련해 “그룹의 지속 성장을 위한 한 축을 이룰 것이며 그룹의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한다”는 뜻을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1월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에 5,500억 원을 투자해 지분 25%를 확보하고 최대주주가 됐다.

[전국매일신문] 제갈은기자
carryy1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