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제바로병원, 28일 어깨관절의 날 건강강좌
상태바
국제바로병원, 28일 어깨관절의 날 건강강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2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기 관절전문병원 지정
건강 강좌. [국제바로병원 제공]
건강 강좌. [국제바로병원 제공]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국제바로병원(구, 바로병원)이 최근 5기 관절전문병원으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국제바로병원은 2013년부터 2기 전문병원으로 지정돼 2~4기에 이어 5기 관절전문병원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어깨질환의 대표적인 견주관절의학회가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어깨관절의 날’로 지정하고 있다. 특히 어깨 견주관절학회와 함께 매년 어깨질환 수술 환우들을 초청해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오는 28일 국제바로병원에서 진행되는 건강강좌는 관절센터 고영원 병원장의 오십견과 회전근개파열의 구별법과 함께 수술 후 관리 등 Q&A 시간을 갖는다.

2021년 남동구 간석동으로 이전한 국제바로병원 어깨관절센터는 어깨관절경의 예술이라는 의학 교과서를 공동 집필한 김민수 원장을 비롯, 어깨관절내시경 수술 7,000례의 주역을 이뤄 어깨수술분야에 교과서적인 수술법을 널리 알리고 있다.

[국제바로병원 제공]
[국제바로병원 제공]

이번 건강강좌를 맡은 고영원 병원장은 “최근에는 인터넷이나 주변 분들의 잘못된 지식으로 인해 미리 자신의 병을 판단하고, 오인하는 사례가 많다”며 “어깨질환을 방치하지 말고 전문의의 진료를 꼭 받아 볼 것”을 당부했다.

최근 정부가 상급병원으로의 쏠림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병원을 지정,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국제바로병원은 인천 관절전문병원으로 지정된 단 2곳 중 1곳으로, 남동구에서 국제바로병원이 유일하다.

건강강좌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참가 문의는 국제바로병원 홍보실(032-722-883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