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시설 내년 하반기 착공
상태바
중랑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시설 내년 하반기 착공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3.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공사와 성공적 추진 협약 체결…지하 2층~지상 12층 규모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시설 조감도. [중랑구 제공]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시설 조감도.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최근 서울주택도시공사(SH)와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는 신내3지구 창업지원복합화시설 용지에 중랑창업지원센터와 일자리연계형지원주택, 수익시설 등이 복합된 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구와 SH공사는 함께 사업비를 투입해 복합건물을 신축한다. 내년 하반기 착공이 목표다.

협약에 앞서 SH공사는 지난 12월 현상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하고 복합시설의 밑그림을 완성했다. 시설은 신내동 195-3 일대에 면적 2천 999㎡, 지하 2층~지상 1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하 1~2층은 주차장, 지상 1~2층은 창업지원시설과 중랑구민을 위한 편의시설 등이 들어선다. 3층부터 12층까지는 주거와 일터를 결합한 일자리연계형지원주택 140호가 자리할 예정이다.

구는 내실 있는 공간 구성을 위해 지난 1~2월 창업지원센터 시설과 사업에 대한 수요 조사도 실시한 바 있다. 실질적인 사용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다각도로 분석해 이를 최대한 설계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조사 결과와 타 지자체의 사례 등을 벤치마킹해 지역 실정에 적합한 조성안을 기획 중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시설이 건립되고 나면 인근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기업유치 및 청년 인구 유입을 이끌어 지역 경제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SH공사와 긴밀하게 협조하며 차질 없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