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눈덮인 설악과 벚꽃향연 보러 오세요"
상태바
"눈덮인 설악과 벚꽃향연 보러 오세요"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24.03.2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 제1회 영랑호 벚꽃축제 30·31일 개최
4가지 '봄' 테마구성...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속초시 제공]
제1회 속초 영랑호 벚꽃축제 포스터. [속초시 제공]

제1회 속초 영랑호 벚꽃축제가 오는 30·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설악산의 설경과 동해의 푸른 바다가 파노라마로 펼쳐진 절경 속에서 열린다.

24일 속초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민선 8기 탄소중립정책의 일환인‘친환경축제’, 영랑호가 품은 힐링과 치유를 담은 ‘웰니스 축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지역상생협력축제’에 중점을 두고 추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축제인 만큼 영랑호가 대표 벚꽃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속초를 찾는 사람들이 영랑호와 벚꽃에 반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속초, 반했나 봄을 부제로 4가지 ‘봄’테마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지역예술인과 전국의 유명 버스커들의 벚꽃향연인 버스킹을 ‘즐겨봄’, 걷기·러닝·요가·줌바·노르딕 워킹 등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함께 호흡한다.

내 몸의 감각을 ‘느껴봄’, 벚꽃피크닉, 포토존, 야간조명터널, 반려동물 촬영소품 대여 등을 통해 영랑호 곳곳에 보물찾기처럼 설치된 테마 장소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오늘을 기록해 보는 ‘기억해봄’, 옥토퍼스 정원마켓과 숲속마켓, 어린이 책수레와 자연놀이터에서 다함께 어우러지는 ‘함께해봄’으로 섹션을 나누어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를 위해 지역단체와 예술인들이 총출동해 분위기를 고조 시킨다. 

속초문화관광재단에서 지역예술인과 협업한 버스킹을 진행하고 속초민예총은 2023 버스킹 페스티벌 수상자들을 다시 한번 만나는 기회를 선사한다. 

속초시체육회에서는 걷기명상을, 속초시지속가능협의회에서는 노르딕워킹을 추진하며 독서모임인 어책모와 문인협회 갈뫼에서는 책수레 코너를, 지역 미술작가들은 작품전시는 물론 자체 제작한 벚꽃엽서에 편지를 써서 붙이는‘느린우체통’코너를 운영한다. 

이 외에도 지역공연단의 다양한 재능기부가 이어지며, 지역 청년 봉사단체인 위드속초와 속초청년회의소의 젊은이들은 플로깅행사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한다.

이병선 시장은 "영랑호 벚꽃축제를 통해 눈 덮인 설악과 벚꽃 향연이 그려내는 속초 영랑호의 아름다운 봄을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나아가 영랑호가 전국 제일의 벚꽃 힐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축제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축제 기간 많은 벚꽃 인파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을 위해 영랑호수 일대(범바위~호수윗길대형주차장)의 차량을 전면 통제하고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단체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함은 물론 교통지도와 안전관리 인력을 대거 투입해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속초/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