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교육청,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적극 추진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적극 추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2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 교육감 [인천시교육청 제공]
도성훈 교육감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지역사회 공동체로서 학교시설 공유의 시대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시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올해 학교 체육시설 개방지원금과 노인 일자리 연계 실내 체육시설 관리 인력을 지원했다. 학교 체육시설 개방지원금은 운동장 개방 학교 210개교에 대해 6억 3천만 원을, 실내 체육시설 개방학교 130개교에는 9억7천500만 원을 지원했다. 운동장 개방 학교 지원금 단가는 지난해 200만 원에서 올해 300만 원으로, 실내 체육시설 개방 학교 지원금 단가는 지난해 500만 원에서 올해 750만 원으로 각각 50% 증액했다.

노인 일자리 연계 실내 체육시설 관리 인력 지원은 지난해 6개교 12명에서 올해 9개교 18명으로 늘렸다.

시교육청은 2019년 9월 인천 10개 군·구와 학교 포괄적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와 시설을 공유 중이다. 또 원도심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군‧구와 학교 간 주차장 개방 협약을 맺고 현재 13개 학교의 부설주차장을 개방하고 있다.

특히 설이나 추석 등 명절 연휴 기간에는 주민과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와 직속기관 부설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 체육시설 개방에 따른 학교 재정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교당 지원금 외 추가로 필요경비가 필요한 학교에는 예산 범위 내에서 추가 지원을 시행할 예정”이며 “학교 주차장 개방도 학생 안전과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지자체의 주차 관제시스템 운영 및 안전대책 등이 충족된다면 적극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