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청양군, 2024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충남도·청양군, 2024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3.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를 위한 물' 주제로 물의 소중함과 기후변화 위험성 되새겨
물 관리 유공자 표창, 어린이 그림 공모전 우수작 전시 등 부대행사 진행
충남도·청양군, 2024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식. [충남도 제공]
충남도·청양군, 2024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식. [충남도 제공]

충남도와 청양군은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돈곤 청양군수,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평화를 위한 물'을 주제로 물의 소중함과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되새겼다.

이날 기념식은 충남도의 물 정책을 응원하는 청양군 어린이 무용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물 관리 유공자 표창(8명), 기념사, 환영사, 상황극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물 관리 유공으로 청양군청 환경정책과 이주성 주무관과 정산면 주민자치회, 우인건설 윤혁수 이사가 충남지사 표창을 받았다.

부대행사로는 어린이 그림 공모전 우수작 전시와 물 절약 캠페인이 전개됐다.

특히, 지난해 주민 참여 예산으로 '미생물 흙공을 활용한 하천 살리기' 사업을 추진한 대치면 주민자치회와 정산면 주민자치회가 흙공 만들기 체험장을 운영해 200여 참석자가 함께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흙공은 미생물 효소와 황토를 배합해 만들며 수질정화, 악취 제거, 유기물 발효와 분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만든 흙공은 2주간의 발효과정을 거쳐 군내 하천에 뿌려질 예정이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면서 물의 중요성과 위대함을 다시 한번 인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