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교육청, 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식 개최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3.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 학부모 소통·협력…늘봄학교 모니터링, 현장 안착 지원
부산시교육청이 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이 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와 소통·공감하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부산 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 25명의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모니터링단은 내실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어려움을 파악하는 등 교육공동체 간 소통·협력을 통해 늘봄학교 운영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교육지원청별로 권역을 나눠 연간 모니터링 활동에 나선다. 

특히 ▲늘봄학교 운영 지원을 위한 학부모·학교·교육청 간 협력관계 구축 ▲분기별 1회 권역별 늘봄학교 운영 현황 모니터링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 청취 ▲질 높은 학습형 늘봄교육 과정 발굴 및 우수사례 확산 등에 힘쓸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학부모 모니터링단을 통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환류해 늘봄학교 운영과 관련된 현실적 어려움을 파악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해 널리 보급하겠다"며 "학부모 모니터링단이 정책 소통 메신저가 되어 늘봄학교 정착에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하며, 아이들은 마음껏 배우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학부모님들은 언제든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연내에 모니터링단을 50명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