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자랑스러운 군민 추천하세요”
상태바
하동군 “자랑스러운 군민 추천하세요”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4.03.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후보자 접수
하동군은 군민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 사진은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군민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 사진은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은 군민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군민상은 지역사회에 기여한 군민의 노고를 치하하고 공로를 인정하는 상으로 자랑스러운 군민상과 특별상으로 구성돼 있다.

자랑스러운 군민상은 군민의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 큰 공적이 있는 인물에게, 특별상은 하동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고 발전에 기여한 인물 또는 단체에 수여된다.

지난해까지 격년제로 시상하던 군민상은 올해부터 매년 시상되며 인원 제한 없이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한다.

자랑스러운 군민상 후보자는 하동 출신이거나 군에 3년 이상 거주한 사람 중 문화, 체육, 지역사회개발, 교육, 효행, 봉사 등 분야에서 활동한 인물로, 거주지 읍면장 또는 지역주민 5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특별상 후보는 다른 지역 출신 인사나 단체 중 분야별 소관부서장이 추천한다.

추천 방법은 추천서·공적조서·이력서·사진증빙서류 등을 구비해 29일까지 우편 접수(하동읍 군청로23 군민상 심사위원회)하거나 하동군청 기획예산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민상 심사위원회의 종합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는 4월 15일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이번 군민상 개편을 통해 하동군은 더 많은 군민의 공로를 폭넓게 인정하고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