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학교급식 ‘인천 친환경 쌀’ 공급
상태바
인천시, 학교급식 ‘인천 친환경 쌀’ 공급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2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1개교 강화산 무농약 쌀 약 3천500t
월 1회 ↑ 잔류농약 검사 안전성 확보
현물공급 된 지역산 친환경 쌀을 세척하기 위해 준비 중인 모습. [인천시 제공] 
현물공급 된 지역산 친환경 쌀을 세척하기 위해 준비 중인 모습. [인천시 제공] 

인천시가 새 학기를 맞아 올해 학교급식 친환경 쌀 공급 사업을 시작했다.

2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무상급식비 예산 중 약 131억 원을 쌀 공급 지원 예산으로 편성, 유치원, 초·중·고 및 특수학교 751개교 32만1천여 명에 강화산 무농약 쌀을 약 3,500t을 직접 구매·공급하고 있다.

이에 시는 친환경 쌀 생산을 위해 대규모 친환경 재배단지 조성과 그에 필요한 각종 농자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쌀 생산·가공·유통 전 과정에 거쳐 관리·감독을 강화,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쌀을 학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실제로 각 학교로 공급될 쌀에 대해 월 1회 이상 잔류농약 검사로 안전성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22년부터 시작된 친환경 쌀 공급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학교의 90% 이상(2022년 90.7%, 지난해 93.8%)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일선 학교는 안전한 지역산 친환경 쌀 공급으로 급식의 질이 상당히 높아졌다며 반기고 있다.

생산 농업인 또한 시에서 고품질의 우수한 친환경 쌀을 전량 매입, 안정적 판로확보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모범정책이라며 호평하고 있다. 

김정회 시 농축산과장은 “향후 우수 농산물의 생산 기반 확충과 소비·유통 시스템을 확고히 다져 학생들에게는 안전하고 질 좋은 급식을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도록 도움이 되는 농업정책을 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