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16] 이현웅 부평구을 후보 "7호선 급행열차 신설할 것"
상태바
[총선 D-16] 이현웅 부평구을 후보 "7호선 급행열차 신설할 것"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3.2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부평구을 이현웅 후보가 지역구 내 7호선 급행열차 신설을 자신의 첫 번째 공약으로 꼽았다. [후보 제공] 
국민의힘 부평구을 이현웅 후보가 지역구 내 7호선 급행열차 신설을 자신의 첫 번째 공약으로 꼽았다. [후보 제공] 

국민의힘 부평구을 이현웅 후보가 지역구 내 7호선 급행열차 신설을 자신의 첫 번째 공약으로 꼽았다.

당초 7호선의 건설목적은 서울 노원구와 중랑구, 광명시와의 교통 문제 해결이었으나 7호선 노선이 광명, 부천을 넘어 인천광역시까지 연장되면서 급행열차의 도입이 지속해서 주장이 제기돼 왔었다.

이 후보는 “부평을 주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노선은 단연 수도권 지하철 7호선이다. 7호선을 이용하는 부평구 주민들의 가장 큰 이유는 빠른 출퇴근인데 반해 현실은 전혀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서 “7호선 급행을 임기 내 반드시 조기 도입해서 부평에서 강남까지 30분대에 출퇴근이 가능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7호선 급행열차 유치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이현웅 후보는 “7호선 급행열차 유치 계획은 이미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안에 사업비 5천억 원이 책정되어 있고 앞으로 청라지역에 신설될 역까지 포함한다면 총 53개역으로 충분히 경제성을 인정받은 사업”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다만 서울시에서 당장 시급한 사업이 아닌 장기적인 사업으로 판단하고 있는데 저는 그 시기를 앞당겨 임기 내에 반드시 유치한다는 각오”라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앞서 이 후보는 7호선 급행열차 조기 유치를 위해 서울시와 인천시간에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판단 지난 12일 유정복 시장을 찾아 지역구 현안 건의문을 전달하면서 특히 7호선 급행열차 조기 유치등을 포함한 교통인프라 구축에 대해 강조했다.

이현웅 후보는 “부평시민들이 30분만에 서울로 출퇴근할 수 있다는 건 대단한 삶의 혁신이다. 제가 직접 부평에서 부평이나 인천에서 계속 전철로 출퇴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부평구민들의 애로사항을 충분히 알고 있다. 반드시 선 해결해야 될 과제로 잡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