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 도쿄 ‘도시교류 페스타’ 초청
상태바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 도쿄 ‘도시교류 페스타’ 초청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3.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1천500명 호응
도시브랜드·관광 홍보
송파구 홍보부스 참여하는 일본 현지인들. [송파구 제공]
송파구 홍보부스 참여하는 일본 현지인들.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최근 일본 도쿄도 분쿄구에서 열린 ‘도시교류 페스타’에 초청받아 도시브랜드와 관광자원을 홍보했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일본 분쿄구와 내달 26일 우호협력도시 협약을 앞두고 다양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16일 일본 분쿄구 초청으로 구 청사인 시빅센터에서 열린 ‘도시교류 페스타’에 참가하였다. 분교구의 국내외 교류 도시 매력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열리는 축제이다.

올해 행사에는 분쿄구의 일본 내 13개 자매도시와 독일, 터키, 아프리카 베냉공화국 등이 참가하였다. 대한민국에서는 송파구가 유일했다.

이날 송파구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송파구 도시브랜드(CI, 캐릭터)와 기념품을 전시하고 SNS 팔로우, 응원 메시지 작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가 호응을 받았다. ‘88서울올림픽’ 개최도시의 정체성을 담아 당시 마스코트인 호돌이‧호순이를 스토리텔링하였다는 점에 큰 관심을 보이며 1천500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다녀가는 성과를 올렸다.

관람객들은 “호랑이 탈을 쓴 캐릭터가 정말 귀엽다”, “서울과 송파구에 꼭 한 번 놀러 가고 싶다”, “서울올림픽을 기억하는데, 호돌이‧호순이의 아이들을 캐릭터로 다시 만나니 반갑다” 등의 감상을 남겼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