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15] 이행숙 후보, 검단 ‘사통팔달 교통 혁명’실천 공약 발표
상태바
[총선 D-15] 이행숙 후보, 검단 ‘사통팔달 교통 혁명’실천 공약 발표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3.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행숙 선대위 제공]
[이행숙 선대위 제공]

이행숙 국민의힘 서구병 후보가 26일“검단의 교통지도를 싹 바꾸겠다”며 자신의 교통 실천공약인‘all ways 검단교통’정책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검단은 인천의 시작이자 끝”이라며“지하철과 버스는 물론, 정체를 해소하고 도로를 새롭게 만드는 검단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가 내놓은 실천안에 따르면 ▲지하철 9호선과 인천공항철도의 조기 연결 ▲지하철 5호선의 인천시(안) 사수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선의 조기실현과 검단산업단지역(가칭) 신설 등이다.

이 후보는“인천시 정무부시장 재직시 서울시와 타결한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연결은 검단에 있어 최선의 교통해결책이었다”며“이제 지하철 5호선 연장 건에 관한 인천시 안을 반드시 사수하고, 인천지하철 2호선 조기 실현과 검단산업단지역까지 신설하는 등 혁명적 교통정책을 실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외에도 이 후보는 신도시 내 간선과 지선도로 확장과 신설을 통해 사통팔달의 검단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이미 검단 이음대로와 드림로의 정체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하고 출근길 인사를 통해 이를 발표한 바 있다.

이 후보는 서울로 가는 광역버스의 확충도 약속했다. 출퇴근길 만차의 버스를 탈 수도 없는 현실을 바꾸고, 이에 대한 대책을 시에 주문했다.

이 후보는 검단의 교통정책을‘all ways 검단’으로 규정하면서“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연결, 5호선 연장안의 사수, 그리고 광역버스 확충과 도로 신설 및 개선 등 검단의‘혁명적 교통정책’을 통해 인천의 중심으로 도약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