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만 타이둥현 지상향장 등 예산군 방문
상태바
대만 타이둥현 지상향장 등 예산군 방문
  • 예산/ 임태훈기자
  • 승인 2024.03.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대만 타이둥현 지상향의 임건홍(林建宏) 향장을 비롯한 8명의 교류단이 26일·27일 이틀간 군청과 예산상설시장, 예당호 등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해외사업부와 지상향이 도시락 출시를 논의하던 중 예산군의 슬로시티와 쌀이 유명한 것을 벤치마킹하고자 지상향이 제안함에 따라 이뤄졌다.

지상향은 예산군과의 지역 농특산물 교류에도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예산상설시장에서 지역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살펴보고 골목양조장의 막걸리 제조시설 및 백종원 대표의 더본외식산업개발원도 견학했다. 이어 신암에 위치한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 견학을 통해 예산의 대표 농산물인 사과의 유통 및 작업 과정을 살펴봤다.

이어 교류단은 대흥슬로시티의 ‘느림의 미학’과 의좋은 형제에 대한 관광상품을 체험했으며, 예당호 출렁다리와 모노레일도 즐기고 덕산온천과 수덕사 등을 방문했다.

최재구 군수는 “국제슬로시티 및 지역농특산물 교류를 통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함께 민관 협업으로 건설적인 우호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상향은 대만 중동부 지역의 타이둥현에 속해 있는 인구 8천명의 도시로 올해 국제슬로시티 인증을 계기로 슬로시티축제 및 대나무 뗏목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임태훈기자 
th-l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