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제12기 도시재생 대학 개강
상태바
보령시, 제12기 도시재생 대학 개강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3.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도시재생 커뮤니티 구축 기대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최근 원도심 어울림 센터 3층 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 김동일 시장과 수강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기 도시재생 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12기 도시재생 대학은 ‘활력 넘치는 공동체 활동으로 지역에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강한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팀별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송계숙 학장의 환영사, 김동일 보령시장과 보령시 도시재생 총괄계획가인 김항집 교수의 축사가 있었고 이어 박정원 교수의 ‘공동체 활동과 도시재생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이 열렸다.

기존과 다른 점은 제12기 도시재생 대학은 특강이 3회차 진행된다는 점과 청춘팀이 개설됐다는 점이다.

특히 세 번째 특강은 보령시 도시재생전략계획 공청회로 운영해 보령 도시재생에 관한 수강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청춘팀은 보령에 사는 45세 이하의 청년으로 개인사업가가 주를 이룬다.

이를 위해 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는 청년들의 요구 파악을 위해 사전 워크숍을 진행했다.

개강식 특강은 전북대 교수이자 건축공학박사인 박정원 교수가 공동체 활동과 도시재생의 이해에 대해 강의했고 지도교수와 조교의 팀별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12기 도시재생 대학을 통해 건강한 커뮤니티를 구축해 주민공동체가 활성화되고 행복한 보령살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