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천시, '메이드 인 이천'으로 새로운 도시브랜딩 창출
상태바
이천시, '메이드 인 이천'으로 새로운 도시브랜딩 창출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24.03.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제품 판매 증진 및 도시 홍보 효과 기대
메이드인이천 브랜드 로고. [이천시 제공]
메이드인이천 브랜드 로고.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공산품 등에 '메이드 인 이천' 원산지 표기 디자인 사용을 적극 권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메이드 인 이천’은 제품의 원산지가 이천시라는 의미이면서 그 자체가 하나의 도시브랜드로서 생산자는 이천지역에서 생산된 국내산 제품 인식을 통해 판매율을 높이고 효과적인 지역홍보 수단이 되어 시와 생산자 모두가 윈-윈 전략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대상 제품은 농특산물, 사회적 기업 제품, 관내 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주원료가 국내산인 우수품질 제품 등이며 특히 최근 농특산물을 비롯해 많은 해외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국내는 물론 세계에 이천을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메이드인이천'을 캘리그라피를 통해 시각적인 로고로 제작하였으며, 상표권 등록 등 디자인 도용과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한다.

이후 본격적인 확산을 위해 공문 발송, 각종 회의·행사를 통해 안내하는 등 지역 내 생산자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천로컬푸드센터 등의 직매장과 관고동에 건립중인 이천로컬복합상생센터 등의 명칭에 ‘메이드 인 이천’을 병기하도록 하고, 시가 주관하는 주말 직거래 장터, 각종 마켓행사에도 공식 명칭에 사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김경희 시장은 “적극적인 브랜딩 전략으로 ‘메이드 인 이천’을 대중성 높은 도시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