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 파운드리 기업 DB하이텍과 반도체 산업 발전 협력
상태바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 파운드리 기업 DB하이텍과 반도체 산업 발전 협력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4.03.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26일 DB하이텍 상우캠퍼스에서 DB하이텍 및 원주시와 '강원-DB하이텍-원주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조기석 DB하이텍 대표이사, 원강수 원주시장은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 발전과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 인프라 구축, 인력 양성 사업에 대한 인적‧물적 지원, 양성 인력의 현장 활용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협약의 이행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형 반도체 산업 생태계 조성을 구상하는 과정에서 세계적인 반도체 생산 기업이자, 강원자치도와 인연이 깊은 DB하이텍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구체화됐다.

김진태 도지사는 “반도체 산업에 뛰어든 도에서 반도체 기업 중 도 연고 기업인 DB하이텍이 있다는 것을 알고 협약식이 본격 추진됐다”며 “DB하이텍의 미래 투자지로 강원특별자치도가 고려될 수 있는 때가 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기석 DB하이텍 대표이사는 “강원특별자치도의 반도체 산업 육성 노력이 결실을 맺을 것이라 확신하며, DB하이텍도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DB하이텍은 세계 10위의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전문 회사로 상우캠퍼스 외에 부천캠퍼스 및 중국, 대만, 일본, 미국 등에 해외사업장을 운영 중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