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통영시, 적극행정·혁신동아리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상태바
통영시, 적극행정·혁신동아리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 통영/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3.2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MZ세대 직원, 소통시간 가져 
통영시가 제 4기 적극행정·혁신동아리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통영시 제공]
통영시가 제 4기 적극행정·혁신동아리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통영시 제공]

통영시는 지난 26일 강구안 로컬스티치에서 천영기 통영시장과 혁신동아리 직원 등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적극행정·혁신동아리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영시 혁신동아리는 MZ세대 실무자급 공직자들을 주축으로 2021년 10월 제1기가 구성됐으며, 정례회의와 자율적 팀별 활동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과 일하는 방식 혁신 주도, 세대 간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제4기 혁신동아리는 통영시 MZ세대 공직자 54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에는 시장과의 ‘해피스마일-토크’를 시작으로 2024년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영기 시장이 직원들과 가진 ‘해피스마일-토크’ 시간에는 그간 젊은 직원들이 궁금했던 사항들 및 일상에서 나누고 싶었던 이야깃거리들을 시장과 격 없이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져, 멀게만 느껴졌던 시장님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인간적인 소통을 하는 기회가 됐다.

올해 동아리활동으로는 공직 내 리빙랩을 통한 혁신과제 발굴 및 해결방안 아이디어 제안, 아이디어톤 행사를 통한 혁신과제 구체화 등의 활동들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혁신동아리의 활동으로 젊은 공직자들의 신선한 의견들이 시정에 반영되어 시민이 체감하는 시정혁신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선제적 업무혁신과 적극행정으로 시민이 살기 좋은 통영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