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천군, 일자리로 지방소멸 위기 극복한다
상태바
홍천군, 일자리로 지방소멸 위기 극복한다
  • 홍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3.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률 77.6% 목표, 683억원 투입
홍천군청사 전경. [홍천군 제공]
홍천군청사 전경. [홍천군 제공]

강원 홍천군이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 일자리를 활용한 대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올해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에 683억 원을 투입해 1만 2천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일자리 대책 연차별 세부 계획을 공시했다.

분야별로 직접 일자리 사업 9천874명, 직업능력개발훈련 485명, 고용서비스 및 장려금 1천663명, 창업지원 63명, 기타 31명이다.

이를 위해 ▲新 미래산업 일자리 창출 ▲청년층의 노동시장 진입 촉진 ▲기업의 안정적 경영활동 지원 ▲취약계층 고용 안전망 확충 등 9개의 실천 과제를 선정하고 134개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국가 항체클러스터 및 일자리 창출 형 첨단산업 육성으로 기업 유치 및 고용 창출을 도모한다.

또한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주인수당, 청년창업 임대료 및 시설개선 비용을 지원하고 청년 창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젊은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유도한다.

신규로 시행되는 홍천형 일자리 안심 공제와 4049고용인센티브 사업으로 정규직 채용을 늘려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노인 일자리, 숲 가꾸기, 디딤돌 일자리 등에 9천874명을 고용하여 취약계층의 소득을 보전하고 공공 일자리 경험을 통해 민간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영재 군수는 “앞으로 기업과 주민이 실질적인 정책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는 지역 맞춤 일자리 정책을 통해 정주하고 싶은 홍천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