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사월은 책 향기에 흠뻑 빠지는 계절’…도서관 주간 행사 기획
상태바
동작구, ‘사월은 책 향기에 흠뻑 빠지는 계절’…도서관 주간 행사 기획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3.2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달간 동작구립도서관 10곳 중심...작가 강연·체험·이벤트 등 풍성
‘2024 동작구립도서관 도서관 주간 행사’ 홍보 포스터.[동작구 제공]
‘2024 동작구립도서관 도서관 주간 행사’ 홍보 포스터.[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내달 12~18일 ‘도서관 주간’과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구민이 책을 읽고 함께 대화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한 달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와 동작문화재단이 함께 동작구립도서관 10곳을 중심으로 작가강연, 체험, 이벤트, 전시 등을 운영해 도서관 이용 및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김영삼도서관(매봉로 1)은 내달 2일~30일까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코너를 통해 도서관 주간 행사의 역사 등을 배우고 참여자들이 직접 표어를 만들어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12일~18일까지는 도서관 운영종료 안내음성을 이용자가 직접 녹음해 제작하는 ‘안녕하세요, 마감입니다’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며 13일에는 ‘와인 인문학 산책’의 저자 ‘장홍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해 와인수집 가치와 고르는 법, 마시는 법, 예절 등 와인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까망돌도서관(서달로 129)에서는 13일~26일까지 자료실에서 도서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블라인드북 대출’과 이용자 간 책을 교환해 읽으며 독서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환승도서’ 이벤트를 개최한다. 18일에는 목표설정 및 시간관리에 도움이 되는 강연 ‘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를 진행한다.

아울러 사당솔밭도서관(솔밭로 86)은 13일 베스트셀러 ‘문해력 수업’의 저자이자 콩나물쌤으로 잘 알려진 ‘전병규 작가와의 만남’을 마련해 문해력 비법을 전달한다. 14일에는 어린이 베스트셀러 ‘똥볶이 할멈’의 ‘강효미 작가와의 만남’, 16일과 18일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고 주제에 대한 나만의 소장품을 만들어보는 ‘뚝딱! 도서공방’을 추진한다.

동작영어마루도서관(장승배기로16길 98)은 ‘Seeds(씨앗)’을 주제로 전시, 영어 관찰일기 챌린지, 씨앗 나눔 이벤트를 운영하고 신대방누리도서관(신대방1다길 19)에서는 시니어·청소년 대상 릴레이강연과 개인적인 도서관경험을 나누는 사진공모전시 ‘누리네_사진관’ 등이 이어진다. 이번 독서문화행사 참여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dongjak.go.kr)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