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특징주] SK이터닉스, 인적분할 상장 첫날 +29.96% 상한가
상태바
[특징주] SK이터닉스, 인적분할 상장 첫날 +29.96% 상한가
  • 제갈은기자
  • 승인 2024.03.2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터닉스 주가가 SK디앤디로부터 인적 분할해 상장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29일 기준 시초가 대비 +29.96% 오른 1만 2,84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39만 9,557주다. 

지난 4일 SK디앤디(SK D&D)가 SK디앤디와 SK이터닉스로의 인적분할을 완료하면서 존속회사인 SK디앤디는 부동산 사업을, 신설회사인 SK이터닉스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담당하게 됐다.

이날 메리츠증권은 SK이터닉스에 대해 향후 이익 성장 전망에도 불구하고 극도로 저평가돼 있다며 상장 후 재평가받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날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SK이터닉스는 올해 연료전지, 내년에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매출이 급성장할 것"이라며 "SK가스와 함께 투자한 미국 텍사스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발전 단지도 3분기 중 완공돼 전력 트레이딩을 시작"하는 점도 기대 요인으로 꼽았다. 이어 "SK이터닉스 상장 후 시초가는 분할 비율에 따른 직전 거래일 시가총액(1천262억원)을 기준으로 50∼200%에서 결정되는데, 200% 수준에서 결정되더라도 이익 성장 체력을 감안할 때 저렴한 밸류에이션(평가가치)"이라며 "SK이터닉스의 가려져 있던 재생에너지 사업이 드디어 재평가받을 시기가 왔다"고 평가했다.

[전국매일신문] 제갈은기자
carryy1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