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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군, 이민자 민원서비스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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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군, 이민자 민원서비스 혁신
  • 홍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3.31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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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UI 지원서비스' 시작
[홍천군 제공]
[홍천군 제공]

강원 홍천군이 전국 자치 단체 중 최초로 이민자들의 민원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UI 지원서비스'를 시작했다.

군은 최근 군청 1층에서 신영재 군수를 비롯한 다문화후원회, 홍천군가족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 지원 서비스 시연회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매년 증가하는 이민자들이 별도의 통역 도움 없이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23기의 무인민원발급기 중 한국 타피(주) 제품인 17기에 외국어지원 프로그램이 탑재됐으며 앞으로는 신규 도입되는 발급기에도 외국어UI 서비스를 탑재하여 이민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어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다.

신영재 군수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의 외국어 지원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민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책들을 지속 발굴하고 이민자들이 군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고 조기에 정착하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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