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동국대, 자원순환 주민활동가 양성교육
상태바
중구-동국대, 자원순환 주민활동가 양성교육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4.0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자원순환 주민활동가 양성교육’ 수강신청 접수
실생활 자원순환 실천법 등 16시간 무료 교육 후 수료생 활동 지원
동국대 ‘소셜벤처 창업’수업 과정으로 중구의 자원순환 교육 일부 활용
중구 자원순환교육 수강생, 동국대 학생 6월14일 만나 성과 공유
중구 '자원순환 주민활동가 양성교육' 포스터 [중구 제공]
중구 '자원순환 주민활동가 양성교육' 포스터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30일~6월 14일 주민들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자원순환 실천법을 배우는 과정인 ‘자원순환 주민활동가 양성교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을 마친 주민들은 구의 지원을 받아 지역에서 자원순환 실천 활동과 캠페인 등을 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을 보면 종이팩 자원순환과 재생종이 만들기 체험,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 실천 사례,소재별 재활용 체계 및 분리배출 방법, 중구 재활용 선별장 견학 등으로 총 8주, 16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자원순환 실천에 관심이 있는 중구민 또는 중구에서 학교나 직장을 다니는 사람 누구나 오는 23일까지 중구청 홈페이지 또는 안내문의 QR코드를 스캔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특히 올해는‘자원순환 주민활동가 양성교육’의 일부가 동국대 학생들의 교육과정으로 활용된다. 동국대 캠퍼스타운 사업의 한 과정이다.

동국대학교 ‘소셜벤처 창업’ 수강생 40여명은 4월~6월 수업을 들으며 자원순환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상한다. 수업 과정에는 중구의 쓰레기 연구소 ‘새롬’을 견학하고 자원순환, 쓰레기 없애기, 분리수거 등을 체험하는 일정도 포함돼 있다.

각기 따로 자원순환 활동에 참여하던 동국대 학생들과 중구민들은 오는 6월 14일 한 자리에서 만나 성과 공유회를 갖는다. 활동 성과를 전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홍보 전시 부스도 설치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의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가 주민들의 자원순환 실천법과 만나면서 향후 서로의 연구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