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천군, 올해 고용률 72.3% 목표··· 6천772명 일자리 마련
상태바
서천군, 올해 고용률 72.3% 목표··· 6천772명 일자리 마련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4.04.0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직업능력개발훈련 등 5개 분야 335억 투입
서천군청사 전경. [서천군 제공]
서천군청사 전경.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이 올해 고용률 72.3%, 취업자 3만 명 목표 달성에 본격 나선다. 

군은 지난달 29일 고용노동부의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른 ‘2024년도 서천군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군 누리집 또는 지역고용정보네트워크에 공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자치단체장이 지역적·산업적 특성을 고려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창출 목표와 대책을 제시하고 추진 성과를 확인· 평가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으로 전국 지자체가 참여한다.

군은 올해 고용률 72.3%(15세~64세 기준)와 취업자 3만명 달성을 목표로 직접 일자리 창출,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서비스 개선, 고용장려, 창업·창직 5개 분야에 33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6천772명의 일자리를 마련한다.

군은 ▲제조업 성장 및 유치를 통한 일자리창출 ▲관광·농어촌 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 일자리창출 ▲청년이 선도하는 지역산업 고도화 미래 일자리창출 ▲일자리가 힘이 되는 대상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역 주체들의 상생협력을 통한 일자리창출 역량강화 5대 추진전략에 12대 실천과제를 마련해 실행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군 실정에 맞는 지역 특화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미래산업, 관광·농어촌 자원 등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