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9] 조국 "한동훈, 총선 후 버려질 것"
상태바
[총선 D-9] 조국 "한동훈, 총선 후 버려질 것"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4.04.0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이상 효옹가치 없다고 판단할 것…'한동훈 특검' 통과될 수도"
마피아 발언에 "아이·부인 건드린 사람 누구? 尹, 마피아 아래등급 범죄인이란 말"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지난달 30일 오후 광주 서구 풍암호수공원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지난달 30일 오후 광주 서구 풍암호수공원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1일 4·10 총선 후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거취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으로부터 버려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에 나와 "더 이상 효용가치가 없다고 판단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동훈 특검법'에 대해 "총선 이후에 저희가 법안을 내면 윤 대통령 또는 친윤(친윤석열) 국회의원들이 찬성하지 않을까 추측한다"며 "민주당, 조국혁신당 그리고 국민의힘 일부가 찬성해서 통과될 수도 있겠다고 추측해 본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한 위원장이 자신을 겨냥해 '권력을 잡은 사람들은 자기 가족 범죄를 방어하기 위해 모든 것을 해도 되고, 반대하는 사람들을 탄압하는 나라가 있다'고 비판한 것에 대해 "한동훈의 자기 자백이라고 본다"고 맞받아쳤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31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를 찾아 기자 질문에 답하며 이번 4·10 총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달 31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를 찾아 기자 질문에 답하며 이번 4·10 총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연합뉴스]

또 "실제 윤석열, 김건희, 한동훈이 지금 방탄을 하고 있다"며 "방탄연대는 자기들이 하고 있는 데 이미 방탄이 불가능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에게 적반하장식으로 낙인을 찍고 있다"고 반박했다.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 '마피아도 아이와 부인은 안 건드린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선 "실제 아이와 부인을 건드린 사람이 누군가. 기가 좀 막혔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마피아보다 아래 등급의 범죄인이라는 말"이라고 비난했다.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등 혐의로 2심에서 실형을 받은 것에 대해선 "감옥 가야죠. 그동안 재판받느라, 정치하느라 못 읽었던 책 읽고 팔굽혀펴기하고 스쾃하고 플랭크하고 이러면서 건강 관리 열심히 해서 나와야 되죠"라고 했다.

그러면서 "내 유죄판결에 대해서 특별히 말하지 않겠지만 국법 질서를 감수하는데 그런 특권을 누린 사람들이 저나 이재명 대표를 비난하는 것은 자격이 없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박문수기자
pms56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