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모래놀이터 200℃ 고온 스팀 살균…중금속·기생충란 검사
상태바
중랑구, 모래놀이터 200℃ 고온 스팀 살균…중금속·기생충란 검사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4.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래놀이터 20곳 현재 1화차 소독 완료, 연말까지 6회 소독 계획
세화어린이공원 모래 놀이터 모래 소독. [중랑구 제공]
세화어린이공원 모래 놀이터 모래 소독.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어린이들의 주요 활동 놀이공간인 모래 놀이터 소독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을 각종 유해 물질로부터 보호하고 기생충 감염을 예방하고자 매년 모래 놀이터의 모래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 내 모래놀이터는 총 20곳(2천 991㎡)이다.

모래 놀이터 소독은 먼저 굳어진 모래를 뒤집어 탄성도를 높이고 이물질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친다. 그 후 고온 스팀(200°C 이상)을 분사해 세균과 기생충을 박멸한다.

소독과 함께 중금속‧기생충란 검사도 실시한다. 전문 검사기관에 의뢰해 연 1회 납, 카드뮴, 6가크롬, 수은, 비소 등의 중금속 검사를 진행하고 연 2회 기생충란의 유무도 살핀다. 검사 결과는 공원 내 안내판에 게시해 이용하는 주민들이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검사에서는 20개소 모두 중금속 및 기생충란이 검출되지 않았다.

올해는 어린이들의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철과 가을철을 중심으로 모래 놀이터 소독을 총 6회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1회차 소독을 완료했다.

류경기 구청장은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모래 놀이터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며 “날이 따뜻해지면서 어린이들의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놀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위생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