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올해 1조 투입 일자리 9만개 창출
상태바
충남도, 올해 1조 투입 일자리 9만개 창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4.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일자리 대책 시행계획 수립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가 올해 1조 755억 원을 투입해 신규 일자리 9만개를 창출한다.

도는 전날 ‘미래로 성장하는 힘쎈충남 일자리!’를 비전으로, 지역일자리 9만개 신규 창출과 15-64세 고용률 70% 달성을 목표로 하는 ‘2024년 일자리 대책 시행계획’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지역의 책임성과 자율성을 높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수립하는 ‘민선 8기 일자리 창출대책 종합계획’의 2번째 실천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기반시설 구축과 사업 발굴을 통한 지속가능한 고용창출 기반 확보이며, 143개 사업에 전년보다 1천272억 원 증가한 1조 755억원을 투입한다.

분야별 투입 예산은 △직접일자리사업 4천30억 원 △일자리 기반시설 구축 4천685억 원 △고용서비스 661억 원 △고용장려금 634억 원 △기업지원‧직업훈련 등에 745억 원이다.

도는 석탄화력발전소 폐쇄 등 지역 고용위기에 선제대응하고, 주력산업의 다변화를 통한 미래형 일자리를 중점 창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역점 추진하고 있는 베이밸리 메가시티 경제 실현, 친환경·저탄소 중심의 탄소중립 경제 선도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 먹거리를 책임질 경제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자립준비청년, 경력단절여성, 노인과 장애인 등 고용취약계층에게는 사회참여 및 취업지원과 청년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통해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질의 기업 발굴·연계를 통한 고용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체계도 구축해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전문 일자리를 창출해 나간다.

안호 도 경제기획관은 “유관기관, 전문가 등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 대책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