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아동 돌봄 사각지대 해소 총력
상태바
동해시, 아동 돌봄 사각지대 해소 총력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4.04.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지역아동센터 등 과 정보공유·협력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드림스타트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통해 아동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시는 올해 국도비 등 4억 7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취약계층 120가구 197명을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 예방접종, 학원학습지 지원, 영유아수업 등 총 23종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영유아 신규 사례관리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가족의 화목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사례등급별 가정문 횟수를 늘리고 매주 사례관리 회의를 열어 아동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복지 자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면밀히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아동복지서비스 연계, 조정 기능을 강화하고자 지역아동센터, 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시청 복지과, 동행정복지센터 등 기관 간 신속한 정보 공유·협력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을 줄이고자, 학대 위험, 방임 등 위기아동 발굴보호를 위한 가정방문 확대와 위기아동조기발견시스템을 통해 발굴·연계된 아동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에 나선다.

한편, 시는 드림스타트 서비스 이외에도 사업비 29억 9,600만 원을 투입해 지역아동센터 14곳과 다함께돌봄센터 1곳에 대한 운영을 지원,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