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대외 홍보 주력
상태바
당진시,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대외 홍보 주력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4.04.0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행업협회 연계 통한 다양한 사업 추진
[당진시 제공]
[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는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당진항만관광공사와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작년에 체결한 당진지역의 관광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오는 11일과 12일 팸투어와 우수상품개발설명회를 하며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에 대한 홍보를 이어간다.

11일에는 한국여행업협회 회장단과 여행업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하는 팸투어로 삽교천,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장, 솔뫼성지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12일에는 문체부와 한국여행업협회가 주최·주관하는 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에 참여해 기지시줄다리기와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지역관광 활성화, 고부가가치 상품개발이라는 주제로 전국 여행사, 관광재단, 관광콘텐츠 업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당진시는 이 행사에서 기지시줄다리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줄다리기 관광자원화에 대한 많은 관심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우 시 문화체육과장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기지시줄다리기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중요한 문화유산이며, 또한 소중한 관광자원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송악읍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되며, 유네스코에 공동 등재된 베트남·캄보디아·필리핀 및 주한대사, 주한미군 험프리스, 일본 다이센시 방문단 등을 초청해 다양한 국외 인사가 참여하는 글로벌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