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시, 전북특별법 특례 활용 획기적인 지역발전 도모
상태바
남원시, 전북특별법 특례 활용 획기적인 지역발전 도모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24.04.0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전북특별법 특례를 활용한 발굴 사업을 구체화하고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역량을 모으고 있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가 전북특별법 특례를 활용한 발굴 사업을 구체화하고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역량을 모으고 있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전북특별법 특례를 활용한 발굴 사업을 구체화하고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역량을 모으고 있다.

시는 도정 방향에 맞춰 법에 반영된 개별 특례 중 5대 분야 36개 사업의 실행력 확보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2일 밝혔다.

특히 곤충산업, 바이오산업, 스마트팜, 함파우아트밸리 등 시 역점사업에 ▲농생명산업지구 지정,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지정, ▲문화산업진흥지구 지정 등 5대 지구 지정 특례 대응으로 추동력을 확보하고 중앙부처 협의를 통해 국가예산 사업화 및 국비지원이 가능토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지구 지정 특례 외에도 ▲야간관광산업 육성, ▲바이오융복합산업의 진흥, ▲귀농·귀촌 활성화, ▲학교·공공급식 등 지역산 농산물 공급, ▲정보통신창업지원센터 조성 등 31개 사업의 다각적인 사업화로 소득증대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의 특수성을 반영한 지속적인 특례 발굴로 특례산업을 선점하여 우리 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기틀 마련에 적극 대응하는 등 획기적인 지역발전의 기회로 삼고자 한다.

이를 위해 기본구상 용역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해 시의 발전에 필요한 실효성 있는 특례 중심으로 통합형 아젠다 특례를 발굴하고 특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직원 대상 교육을 추진하는 등 대응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남원/ 오강식기자 
ok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