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산림청, 범정부 총력대응으로 대형산불 원천 차단
상태바
산림청, 범정부 총력대응으로 대형산불 원천 차단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0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산불 특별대책기간 운영 및 대응태세 강화 지시
산림항공본부 헬기 산불진화 모습. [산림청 제공] 
산림항공본부 헬기 산불진화 모습. [산림청 제공] 

산림청이 오는 30일까지 산불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한다고 2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일 산림청에 기상상황(건조특보)에 따라 신속하게 산불 특별대책기간 운영 및 대응태세 강화를 긴급 지시했다.

매년 4월에는 양간지풍 등의 국지성 강풍으로 인해 산불이 대형화될 수 있어 빈틈없는 산불대응체계 구축으로 대형산불을 원천 차단하고자 한다. 우선 산불방지대책본부 인원 증원 등 상황실 비상근무 체계를 강화하고 기상상황에 따라 산불재난 국가위기 경보단계를 상향하여 산불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산불취약지역 마을회관 등을 방문해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건조․강풍 특보시에는 32개 드론감시단운영과 산불감시원 근무시간 조정(10~20시 등)으로 산불감시에 총력 대응한다.

이어 산불위험지역에 진화헬기를 전진 배치하고 군부대 등에 헬기 지원을 확대하여 산불을 초기에 진화한다. 악천후 대비 고성능 산불진화차 18대와 공중진화대 104명, 특수진화대 435명을 광역 단위로 운영한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동시다발·대형화되는 산불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며 “산불예방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