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대덕구 세팍타크로팀, 창단 첫 입상… 전국 선수권 '3위'
상태바
대전 대덕구 세팍타크로팀, 창단 첫 입상… 전국 선수권 '3위'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0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쿼드·레구 두 종목서 동메달 획득… “4월 대회서도 입상할 수 있도록 총력”
세팍타크로팀. [대전 대덕구 제공] 
세팍타크로팀. [대전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세팍타크로팀이 창단 이후 처음 출전한 전국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하며 기분 좋은 첫 출발을 알렸다.

2일 구에 따르면 대덕구 세팍타크로팀은 강원도 횡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35회 전국세팍타크로선수권대회’에서 쿼드(4인조), 레구(3인조) 경기에서 남자 일반부 각 3위를 차지했다.

대덕구 세팍타크로팀은 대회 첫날 치러진 쿼드 경기에서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에 2-1로 승리, 준결승에 진출했으나 청주시청에 1-2로 아쉽게 패배하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어진 레구 경기에서 고재욱·김동우·강필성 등이 출전한 대덕구청은 8개 팀이 A·B조로 나눠 치러진 예선에서 경북도청, 경남체육회에 각 2-0승,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에 0-2로 패하며 2승 1패를 거둬 조 2위로 4강에 올랐다. 이후 대덕구청은 4강에서 고양시청을 만났으나 2-1로 패배, 결승에 오르지 못하고 동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김태경 대덕구 세팍타크로팀 감독은 “창단 첫 대회에서 긴장하지 않고 대회를 즐겼고 좋은 결과를 얻어내 만족한다”면서 “오는 4월 대회에서도 입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창단 첫 전국대회임에도 좋은 성적을 거둔 대덕구 세팍타크로 선수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전국체전에서 활약을 기대하며, 이번 대회가 국가대표 선발전인 만큼 대덕구청 소속 선수가 선발될 수 있도록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