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7] 국민의힘 김승욱 제주시을 후보 "아픈 과거 딛고, 미래 지향하는 제주위해 헌신"
상태바
[총선 D-7] 국민의힘 김승욱 제주시을 후보 "아픈 과거 딛고, 미래 지향하는 제주위해 헌신"
  •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 승인 2024.04.0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욱 제주시을 국민의힘 후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의힘 김승욱 제주시을 후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의힘 김승욱 제주시을 후보는 3일 제76주년 4·3 희생자 추념일을 맞아 "아픈 과거를 딛고, 미래를 지향하는 제주 사회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제주 4.3 사건은 한국 현대사의 중대한 비극으로, 국가 공권력에 의해 많은 희생자들이 발생한 사건"이라며 "제주에서는 매년 4월 3일을 추모하는데, 올해는 그것이 76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를 기념하기 위해 슬로건은 '불어라 4·3의 봄바람, 날아라 평화의 씨'로 정했다"며 "이는 제주의 추운 봄바람을 상징하며, 이에 대한 기억과 함께 제주 4·3의 정신을 일깨우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평화의 씨가 곳곳에 퍼져 슬픈 역사가 재발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후보는 "4월 3일에는 선거운동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후보 또한 이날만큼은 상호비방과 정치공세를 중단하자"고 제안했다. 

또 "이는 선거가 중요하지만 이날은 과거를 되새기고, 더 이상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다짐하는 시간으로 여겨야 한다"고 부연했다.

특히 김 후보는 "4・3 유족을 위한 요양시설 등을 마련하고, 4・3 평화공원을 화해와 치유를 위한 상징적 장소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제주 근대사의 아픔을 치유하고 통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지도 밝혔다. 

그러면서 "화해와 상생의 4.3정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4・3 영령들께서 영원한 안식을 기원한다"고 했다.

[전국매일신문]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waterwra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