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라오스 방문 한인 스타트업 기업가와 간담회 진행
상태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라오스 방문 한인 스타트업 기업가와 간담회 진행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0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제공]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2일 라오스 현지에서 한인 청년사업가인 그린굿스 이재원 대표와 만나 인천진로직업교육 시사점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그린굿스는 라오스 소규모 농가에 병아리를 제공하고, 농민들이 사육한 닭을 약속한 가격에 구매해 유통하는 이른바 ‘양계 구독 서비스’로 소농의 빈곤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동남아 양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으로 설립한 한인 청년 스타트업 기업이다.

개도국을 위한 국제봉사활동도 수행해 서울여대, 용인대, 군산대, 서울대, 한경대, 카톨릭대 대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국제봉사활동을 운영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라오스는 축산업 성장에 가능성이 많고, 장기적으로 지속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해 도전을 하게 됐다”며 “여전히 청년 창업은 초기창업비용 조달, 해외 창업 때 인력채용의 어려움이 있지만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마음으로 많은 청년들이 도전을 이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제공]

이에 도 교육감은 “UCLA 보고서에 따르면 지금의 대학생은 직업을 7.5번 바꾸며 살고, 그 중 1번은 창업”이라며 “인천교육은 우리 학생들이 더 넓고 더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더 큰 꿈을 키우며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도 교육감은 라오스 현지 야구단을 이끌고 있는 라오J브라더스 제상욱 대표와의 간담회로 일정을 이어갔으며, 인천과 라오스 간 야구 및 다양한 스포츠활동 교류를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