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농업진흥재단 2024년 제1차 이사회 개최
상태바
나주농업진흥재단 2024년 제1차 이사회 개최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4.04.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연매출 95억 원
재단 설립 이래 최고 성과 달성
나주농업진흥재단은 최근 2024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나주농업진흥재단 제공]
나주농업진흥재단은 최근 2024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나주농업진흥재단 제공]

전남 나주농업진흥재단은 최근 2024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재단은 작년 한 해 동안 체계적 마케팅 전략 실행과 판로 확대 노력을 통해 재단 설립 이래 최고 연매출 95억 원을 달성했으며, 사업별로는 공공급식과 로컬푸드직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의 기여도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급식사업은 지역 선순환 경제 구축과 더불어 작년 말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사업의 종료를 대비한 신규 시장 확보를 위해 관내 급식처 발굴에 힘쓴 결과 전년 대비 4.9억 원 이상의 매출실적을 올렸다.

로컬푸드직매장은 총 6회의 신규 교육을 통해 65명의 생산자를 모집했고, 10건에 달하는 보조사업 추진을 통해 총 1억 8천500만 원의 추가적인 사업비를 확보하여 판촉, 신규 협력매장 발굴, 농가 지원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인 결과 연매출을 2억 원 이상 끌어올렸다.

온라인 쇼핑몰은 홈페이지 개편, 소셜미디어 광고, 공동 기획전 등 다각적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전년 대비 연매출 181% 증가했으며 2017년도 이후 최고 수준인 연매출 3억 1천400만 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지난 해 제2가공센터의 식품제조업 영업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을 준비 중으로 제조설비 구축 및 HACCP인증 등을 완료한 후에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는 지난해 39건의 시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468톤 이상의 농산물가공 및 천연색소 생산량을 달성한 결과, 전년 대비 약 12% 상승한 연 6억 6천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한편, 재단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농식품 가공사업을 담당하던 2개 센터를 통합하는 조직개편안이 이번 이사회를 통해 확정돼 새롭게 출범한 ‘농식품종합가공지원센터’는 앞으로 지역 농식품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연구 및 생산 네트워크의 구심점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윤병태 이시장은 “올 한 해에도 재단의 성장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