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화재취약 창신동 쪽방촌 ‘안전한 환경’ 조성
상태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화재취약 창신동 쪽방촌 ‘안전한 환경’ 조성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4.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소방안전 시설·물품 전달식’ 진행
창신동 쪽방촌에 화재비상벨 등 1천만 원 상당 소방안전시설 지원
사진 왼쪽부터 창신동쪽방상담소 이도희 소장, 종로소방서 홍현기 예방과장,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인재 이사장,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종로구청 정미선 복지교육국장이 함께 기념촬영한 모습.[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제공]
사진 왼쪽부터 창신동쪽방상담소 이도희 소장, 종로소방서 홍현기 예방과장,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인재 이사장,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종로구청 정미선 복지교육국장이 함께 기념촬영한 모습.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제공]

한국지방재정공제회(LOFA, 이사장 이인재, 이하 ‘재정공제회’)는 3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화재취약주거지역인 창신동 쪽방촌 일대에 ‘소방안전 시설·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종로구 정미선 복지교육국장과 종로소방서 홍현기 예방과장,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 재난안전 예방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재정공제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해 12월 재정공제회는 스프링클러 시설이 없어 화재발생 시 큰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창신동 쪽방촌에 안전강화를 위해 서울 사랑의열매에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사랑의열매는 이 기부금으로 쪽방촌에 비상벨 설치 등 소방안전 시설을 지원하는데 사용한다.

재정공제회의 이번 지원은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취약계층의 안전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인재 이사장은 “우리 재정공제회는 지역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서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노력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지난 겨울 재정공제회의 따뜻한 나눔이 쪽방촌의 안전을 더해주는 소중한 물품으로 지원됐다”며 “앞으로도 기부자의 정성이 복지현장 곳곳에 오롯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정공제회가 2008년부터 사랑의열매를 통해 기부한 총액은 2억 500만 원에 달하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지방자치단체의 건전한 재정운영과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공익법인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한 400여개 기관과 단체 회원의 상호부조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후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