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평생학습관 건립 계획 탄력
상태바
하동군, 평생학습관 건립 계획 탄력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4.04.0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12월 개관 예정
하동군이 평생학습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평생학습관 건립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사진은 하동군청 전경 조감도. 하동군 평생학습관. [하동군 제공]
하동군이 평생학습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평생학습관 건립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사진은 하동군청 전경 조감도. 하동군 평생학습관.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이 평생학습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평생학습관 건립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4일 기본계획에 따르면 평생학습관은 총공사비 약 95억 6천4백만 원을 투입해 읍내리 179-3 일원의 4,374㎡ 대지 위에 연면적 2,9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또 학습을 위한 강의실, 실습실뿐 아니라 군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북카페와 도서 열람실 등 도서관의 기능을 상당 부분 계획해 자칫 딱딱할 수 있는 교육 공간을 여러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다이내믹한 휴식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지난 2월 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3월 27일 확정 보고 전 마지막 관계자 업무 협의를 거쳐 지난 3일 기본계획안이 최종 확정됐다.

이후 5월 지방건설기술심의 신청 및 6월 기술심의 완료, 7월 공사 시행 및 경상남도 계약심사 완료, 8월 시공사 선정 및 착공에 이르기까지 군은 체계적인 절차를 진행 중이며 오는 2025년 12월 공사를 완료하고 군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평생학습관이 준공되면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의 열린 문화공간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군민들에게 문화적 휴식과 다양한 세대가 모여 학습하고 교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역사회의 교육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평생학습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는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관 건립은 단순한 건물의 세움을 넘어 지역사회에 교육적 혁신을 가져오는 중대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평생학습관이 완성되면 군은 지식과 창의력이 흐르는 문화적 허브로 거듭날 것이다”며 “지역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