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립한밭대 이정인 대학원생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일반과정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국립한밭대 이정인 대학원생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일반과정 지원사업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0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밭대학교 제공] 
[국립한밭대학교 제공] 

국립한밭대학교는 창의융합학과 김민회 교수 연구실 소속 석사과정 이정인, 4학년 박은서, 황유정 학생이 한국여성 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하 WISET)에서 지원하는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일반과정 연구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이공분야 여성 대학원생이 연구책임자가 돼 중・고등학생들과 팀을 구성해 공학연구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에 참여하는 중・고등학생들은 연구팀원으로서 대학원생-대학생 선배들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여대학원생과 함께 대학 연구실에 방문해 공학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국립한밭대 이정인 대학원생팀은 ‘용액공정을 활용한 고분자 소재 기반 전하 트랩 메모리 제작’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책임자인 이정인 대학원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학적 지식을 폭넓게 다루고 직접 경험해보면서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제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연구는 비휘발성 메모리에 고분자 소재를 터널링 층으로 적용해 멀티비트 구동이 가능한 비휘발성 전하 트랩 메모리를 구현하는 연구로, 비휘발성 메모리의 유지 특성을 향상시켜 멀티비트 구현이 가능한 전하 트랩 메모리 소 자 기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